기사 메일전송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 익산투데이 편집부
  • 등록 2021-12-27 12:59:23

기사수정
  • 이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김우린

이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김우린 양.세계 잼버리는 민족, 문화, 언어 그리고 정치적인 이념을 초월하여 세계인 모두가 서로 화합하여 각 국 청소년이 서로를 이해하고 세계인으로서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또한, 서로 다른 환경의 사람들이 한 곳에 모여 서로를 알아가며, 각자의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하며 가치와 정신에 이로운 발전을 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견문을 넓히면서도 즐거운 축제로써 세계로 나아갈 하나의 발판의 무대가 될 것입니다. 


청소년들은 이를 계기로 앞으로의 미래를 선도해갈 인재들이 한 곳에 모여 자아개발, 건전한 인간관계, 자연과의 친화, 사회에 대한 기여, 미래에 대한 준비를 목표로 성장의 길을 도모하고 각자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세계를 올바른 길로 인도할 능력을 기르며 여러 활동을 통해 이것들을 깨달을 수 있으며, 각 국의 선진 미래를 주도하고 코로나19 속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에 의의를 둡니다. 


위축되어 있던 활동을 온오프라인으로 재개함으로써 전환점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오프라인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앞으로의 방향성을 시사하며, 이에 맞추어 각 국의 청소년들이 앞으로의 세대에 걸 맞는 인재가 되도록 함에 있어 새로운 지향성을 둡니다. 


청소년들은 각국의 미래인재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 축제에서 서로의 언어가 달라도 세계 공통 언어인 영어로 서로 소통을 하며 서로의 생각, 가치관을 나누며 이를 발전 시켜 자국의 발전을 도모할 원동력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세계 외교에 있어 힘을 보태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국가에서 한 대륙을 넘어 세계가 통합하여 서로를 느끼며 즐기는 자리에서 개개인이 세계인이 되었음을 몸소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이 잼버리라는 세계 축제 한 지점에 모여 이 열기와 빛을 세계 곳곳에 연결시킬 수 있으며 서로를 돕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청소년은 현재와 미래의 희망으로써 세계시민의 마음을 가지고 행사에 임할 수 있어야하며 앞으로의 삶에 있어 서로가 세상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어른들은 청소년들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 도전성, 이 세상을 행복이라는 모습으로 채색시킬 청소년들의 앞날을 위해 앞이 아닌 옆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마음가짐을 가지며 이 축제를 임해야한다고 봅니다. 


청소년들이 가족, 학교, 지역을 넘어 각 국의 대표성을 띄며 이 축제의 장에 참석하는 만큼 그들의 힘을 믿어야하며 그들이 가진 세상을 바꾸고 주위를 비출 마음의 미소를 누구보다 잼버리가 개최되는 새만금을 넘어 대한민국이 지켜내야 한다고 봅니다. 


2023년 잼버리가 개최되는 새만금과 전라북도는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만큼 커다란 무게를 지는 것과 같습니다. 


지역발전이라는 단편적인 목적이 아닌 세계인으로써 모든 이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함께할 방향으로 나아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점점 이 세상을 지역, 나라라는 작은 소속이 아닌 범지구적 차원에서 이 행사를 받아들이고 알려야함을 깨달아야합니다. 


새만금이라는 작은 지역이 시리우스의 빛보다도 강한 빛을 지닌 청소년들을 품음으로써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각인 될 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잼버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청소년들이 벤 스타인의 말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결정하는 것이다”를 느낄 계기를 마련한다면 이는 앞으로의 삶에 있어 2023 새만금 잼버리가 깊게 내포한 목적을 이루어내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는 만큼 이 축제는 미래 청소년들이 생각하게 될 한국의 이미지가 될 것입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과 노력이 이곳에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함께함에 미소가 있을 청소년들의 위한 2023 새만금 잼버리를 성공적으로 치러내기를 응원하겠습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