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선 시의장 유재구, 3선 도전 “더 나은 삶 지역품격 높이는데 매진”
  • 문명균 기자
  • 등록 2022-05-16 14:46:43
  • 수정 2022-05-20 10:45:08

기사수정
  • 유재구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의원 사선거구 1-다 후보.

유재구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의원 사선거구 1-다 후보..-익산사선거구(영등1동, 동산동)를 지역구로 3선 도전인데, 임하는 각오는.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의정활동을 시작한 지 어느덧 8년이 지났습니다. 익산과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결심을 마음에 지니고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며 달려왔습니다. 익산과 시민을 사랑하는 변함없는 마음에 그간의 풍부한 경험과 경륜을 더하여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지역의 품격을 높이는 일에 매진하기 위해 3선 도전을 결심했습니다"


-시의회 의장까지 8년간 가장 손꼽을 수 있는 활동은.


"대표적으로 동산동에 유천생태습지공원과 유천도서관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생활 속 힐링공간 및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영등1동 일대의 주차장과 통학로의 인도를 정비하는 등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의장 취임 후에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구축했으며, 6개의 의원 연구단체를 활발히 운영하여 의원들이 정책능력을 발휘하게 함으로써 연구하고 일하는 의회로 익산시의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또한 청렴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청렴인 인증패를 수여받는 등 신뢰받는 선진의회의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평소 시민들이 가장 원하는 민원과 3선에 성공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주민 여러분께 건강하고 평온한 삶의 터전과 행복감을 선사해드리겠습니다. 시민 무료 개방주차장을 조성하여 주차난으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겠습니다. 수변공원과 파크골프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을 조성하여 일상 속에서 새로운 활력으로 얻을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지난 8년 동안 일구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힘껏 뛰겠습니다"


-재선 의원에서 시의장까지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2014년에 익산시의회에 입성한 후, 지난 8년 간 주민과 약속했던 공약들을 정책화하고, 그 정책을 사업화해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의원의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이후 재선에 성공, 특히 제8대 시의회에서는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후반기 의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의장직을 맡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렸으며,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함은 물론 시정발전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노력과 도전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자부합니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에게 전할 말은.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주민 여러분 곁에서 귀 기울이며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강력한 추진력으로 시정에 반영해나가겠습니다. 재선의원이자 의장으로 활동한 경험과 노하우를 이제 우리 지역을 위해 쏟겠습니다. 능력 있는 일꾼 유재구가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우리 동네 자부심을 높이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