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정에 바란다
  • 편집국
  • 등록 2018-08-21 15:44:00

기사수정

어양작은도서관 불법 운영 해결권한 동장에게


어양작은도서관이 불법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막고자 동장님, 시립도서관 담당공무원을 비롯 관장님을 여러 차례 만났습니다. 


시립도서관 관장님께서 나름대로 운영자의 출퇴근을 관리하는 해결책을 비롯해 2가지를 말씀하시더군요. 도서관이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겠다는 말씀도 빼놓지 않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동장님은 이렇다 방안에 대해 한 마디도 없으시네요. 주민자치위원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답변을 남길 뿐이네요. 과연 해결책을 찾고 계시는지 도무지 알 수 없습니다. 저희는 너무도 걱정이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도서관 운영자는 잘못된 운영을 하고 있을 테니까요.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 20조, 제17조, 제18조에 명시된 바와 같이 동장님께는 어양작은도서관 불법 운영을 충분히 막을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이에 어양작은도서관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도록 어양동주민자치위원회와 적극 협력하겠다는 답변을 하셨는데 앞으로 어떻게 정상화를 위한 해결방안이 세우고 있으신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셨으면 합니다.


해결책에 대해 민원인에게 한 마디 언급조차 안하시면서 정상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답변만 올리시니 답답하기도 하고 ‘그저 말뿐이겠구나’ 하는 생각에 염려와 우려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어양동 주민들 역시 어양작은도서관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동장님의 권한으로도 얼마든지 도서관 불법 운영을 해결할 수 있는데 이렇게 시장님에게 의지해야 하는 시민들의 마음도 꼭 헤아려주셨으면 합니다.


시장님께서 폭염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축산 농가를 방문하시어 익산시의 발전을 도모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받았습니다. 


저희 역시 이와 같은 폭염에도 지치지 않고 시청을 비롯한 관계 기관을 찾아 해결책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보니 시장님께서 얼마나 힘이 드시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시장님께서 계시기 때문에 익산시의 미래는 밝고 희망차리라고 믿습니다. 그런 시장님이 계시기 때문에 저희의 노력이 헛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저희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주민자치위원의 인적사항 공지 및 수강료 수입·지출에 관한 사항은 익산시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7조 제6항 및 제10조 제6항에 의거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적법하게 공개하였다는 답변을 해 주셨는데 어떤 홈페이지에 게시하셨는지 날짜를 밝혀주셨으면 합니다.  


사실 주민들이 여러 차례 어양동 홈페이지(http://www.iksan.go.kr/eoyang/index.iksan)에 접속하여 공지사항을 살펴보았습니다. 2015년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료 수입 및 지출내역을 공개한 후, 2016년 2017년 수입과 지출내역은 주민들에게 게시하지 않았죠. 그렇다면 저희가 모르는 어양동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가 있는 건가요.


담당직원이 명쾌하게 적법하게 공개했다고 답변해주신 만큼, 주민들이 시원스럽게 확인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어양동 공무원들은 절대로 거짓말을 하는 분들은 아닐테니까요. 


주민자치위원들의 전체 명단과 2016년 2017년 수입과 지출대한 사항을 어떤 사이트에 어떻게 올리셨는지 정확하게 밝혀주세요. 그 부분을 캡처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정확한 올리신 날짜를 답변해 주시면 주민들이 확인하는 데 불편이 없겠네요.


오늘도 어양작은도서관 정상화를 바라는 주민들의 염원을 시장님께서 꼭 이루어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시장님께서 폭염을 뚫고 시정을 살피신 것처럼, 어양동 주민들 역시 어양작은도서관의 정상화를 위해 힘껏 발로 뛰겠습니다.


배산체육공원 이용시설 개선


배산체육공원 내에 자전거 태양열공기주입기가 설치되어 있어 참 좋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매뉴얼대로 사용해 보았으나 자전거는 공기가 주입이 되지 않았고 다른 한분도 역시 같았습니다. 


잘못 이용 했나 해서 다음날 또 사용 설명을 꼼꼼하게 읽고 다시 이용을 시도했으나 마찬가지였으며 다른 이용자 3명도 똑같았습니다. 이용자들과 함께 기계가 잘 작동되는지 점검했으나 공기는 나오는데 여러 번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자전거에 공기는 주입되지 않았습니다.


모두 일반자전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기 설치된 공기주입기를 일반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개선이 어렵다면 차라리 수동식 공기주입기를 비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처리 여부를 등록한 모바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익산시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데에 감사드리며 익산시가 더욱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를 희망합니다.


악취냄새에 잠 못 이루는 새벽


지금은 새벽 5시 30분입니다. 더운 날씨에 창문을 열고 자다가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가축분뇨 악취로 고통스러워 창문을 다 닫고 이 새벽시간에 글을 남깁니다.


익산거주 3년차이지만 적응 안 되는 이 분뇨냄새와 때때로 알 수 없는 악취로 정말 고통스럽고 더는 익산에 거주하고 싶은 맘이 사라집니다. 왜 악취는 어두운 밤과 새벽녘에만 나는지 알 수가 없네요. 


저는 어양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찾아서 대책을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살 권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더운 열대야에 창문은 열 수 있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