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정에 바란다
  • 편집국
  • 등록 2018-11-14 09:59:00

기사수정

길고양이 집단폐사에 관련해서

 

연합뉴스에서 보도된 길고양이 집단 폐사에 대해 ‘독살 의혹’에 관련된 기사가 사실이라면, 시에서는 무슨 대책을 갖고 계신가요?


적어도 자연친화적인 도시를 지향한다면 저런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한 조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생명을 가벼이 여기고 더욱이 불법적이고 잔인한 행위에 대해서는 더더욱 쉽게 넘어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그게 누구라도 저런 행위가 사람에 대한 행위로 발전하지 말란 법이 없잖습니까? 그리고 해당 뉴스에 게재된 사진이 더 가관입니다. 정말 익산시에서 내 걸어 놓은 현수막이 맞습니까? 세금으로?


‘공원 내 길고양이 먹이를 주거나 놓아두지 마십시오. 먹이 잔여물 및 배설물로 공원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니 많은 협조 바랍니다. 익산시 도로공원과’


개인적 감상 수준으로 시 운영자금으로 현수막을 만드신 건가요? 아니면 익산시의 공식 입장이신가요?


익산시는 공원에서 살아가는 야생동물들을 우리 시민들과 함께 공존할 권리가 있는 존재로 인정하지 않는 것인가요? 그래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를 금지하고 단속하시는 건가요?


익산시 공식 입장입니까? 길고양이 먹이로 누가 얼마나 많이 쌓아 두고 가기에 그게 남아서 환경을 심각하게 오염시킵니까?? 야생 동물들 배설물로 시민들이 공원을 이용하기 불편할 정도가 맞습니까? 아니면 관리하시는 분들 그냥 편의만 생각하시는 겁니까?


시민들 이용에 불편할 상황이 생기면 그거 처리하라고 해당 관련 기관이나 공무원이 있는 거 아닌가요? 설령 조류독감이 번져도 야생 조류들을 다 살처분하지는 않잖습니까? 그리고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는 오히려 법적으로 보호 받는 행위가 아닌가요?


다른 질문에 대한 답변은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제 개인의견이라고 생각하셔도 그만입니다만... 이건 반드시 공개적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야생동물에 대한 익산시의 공식 입장이 뭡니까?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에 대해 익산시의 입장이 뭡니까?

 

오호 통재라! 약간 아쉽다!

 

전라북도 익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익산시민 진국현입니다. 얼마 전 약촌오거리 부근에 ‘웨스턴라이프호텔’이 OPEN 했습니다. ‘웨스턴라이프호텔’ OPEN에 맞추어 익산시청에서는 신일아파트후문 입구 삼거리에 경광등에서 신호등을 설치하여 현재는 신호등이 설치된 삼거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약촌오거리에서 중앙체육공원 방향으로 가다보면 웨스턴라이프호텔 입구와 출구가 번갈아서 있습니다. 웨스턴라이프호텔 입구 방향은 별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그런데 웨스턴라이프호텔 출구 방향과 신일아파트 후문 입구 사거리와의 문제가 좀 있는 듯합니다.


익산시청에서는 대규모 건축물 및 대규모 집단 건축물 등에 대하여 건축 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웨스턴라이프호텔의 경우에는 교통환경영향평가 대상인지 아닌지는 모릅니다.


익산시청에서 건축 승인을 해줄 때 웨스턴라이프호텔의 진출입로에 대하여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아서 웨스턴라이프호텔 진입로는 놔두더라도, 웨스턴라이프호텔 출구쪽 방향은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았으면 그 얼마나 좋았겠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웨스턴라이프호텔 건축주가 신일아파트후문입구삼거리 방향으로 출구를 만들도록 하였으면 그 얼마나 좋았겠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일아파트후문입구삼거리에 있는 경광등을 신호등으로 교체시 웨스턴라이프호텔 출구쪽 방향을 신일아파트후문입구삼거리를 사거리로 만들면서 신호등을 설치하였더라면 그 얼마나 좋았겠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가로등 고장 수리 완료

 

글을 올렸는데 저녁에 지나가보니 깜깜하던 가로등이 밝은 등으로 교체되고 주변이 많이 밝아졌네요. 빠른 조치 감사합니다.


날마다 지나는 길이 무섭기도 하고 염려스러워 이글을 씁니다. 전북대학교 익산캠퍼스 정문 쪽에서 마한도서관 가는 길에 가로수가 우거져 있는데 가로등조차 켜지지 않아서 어두운 터널이 이어져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나오는 많은 사람들이 지나는 길인데 밤이면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깜깜해서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어두운 곳에 벤치가 있기도 해서 어제는 젊은 남녀가 껴안고 있기도 하고 어쨌든 우범지역이 될 수도 있기에 반드시 개선이 필요다고 생각합니다.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뒤처리 하지 말고 사전에 개선해주세요. 간곡히 요청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