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새도 못 지나치고 들른다는 ‘달골토끼방아’로 오세요~

기사 등록 : 2015-10-07 10:39:00

익산투데이 iksantoday@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유기농과 무농약 재료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웰빙떡

옛날 어느 숲 속에서 두꺼비랑 여우랑 토끼가 서로 친구로 지내며 살았어요. 하루는 셋이서 찰떡을 했어요.
그런데 떡에 욕심이 생긴 세 친구는 떡시루를 산 아래로 굴려서 먼저 달려가 잡는 친구가 떡을 다 먹기로 했어요.
세 친구가 산꼭대기에서 굴린 떡시루는 데구루루 굴러가다가 그만 산 중턱 나무에 걸렸어요. 오직 떡을 먹을 생각으로 너무 빨리 앞질러 간 여우와 토끼는 그 사실도 모르고 아래로 달리기만 했죠.
뒤늦게 내려온 두꺼비는 산 중턱 나무에 걸린 떡시루를 발견하고는 떡을 혼자 다 먹었어요.
그래서 떡이 배 속에 꽉 차고도 남아 등까지 툭툭 올라와 두꺼비 등이 울통불퉁 해졌어요.
작은 콩 한쪽도 나누어 먹는다는 말이 있어요.

 

 

 ▲ 달골토끼방아 제품 모습   ⓒ익산투데이
▲ 달골토끼방아 제품 모습   ⓒ익산투데이

 

 

 

*재미있는 ‘달골토끼방아’ 떡 이야기
옛날 먹을거리가 부족했던 어린 시절 명절 때나 먹을 수 있던 게 떡이다. 하지만 요즘은 간식뿐만 아니라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기며 떡 카페까지 생기며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먹거리 중 하나로 인식되어 있다.

 

달골토끼방아는 농사지은 찹쌀로 떡을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익산의 대표적인 ‘떡’ 집이다.

 

톡톡 튀는 이름 덕에 고르는 재미까지 겸비한 달돌토끼방아. 많은 제품들은 각각의 특징을 붙인 이름들을 살펴보면 먼저, 명절이 돌아오면 달나라에서도 쿵더쿵 하며 토끼들이 떡방아를 찧는다는 내용이 생각나서 지었다는 ‘달골토끼방아’, 알콩달콩 잘 살아보자는 의미의 ‘영양찰떡’, 때깔고운놈이 영양도 좋다 해서 ‘흑미영양찰떡’, 여기저기서 맛나다고 해서 ‘쑥떡쑥떡’이 있다. 또한 불어라 ‘찰떡’, 현명하라는 의미의 ‘현미찰떡’, 순수 농사지은 찹쌀로 떡을 만드니 사서 고생하다는 ‘사서고생떡’ 등 재미있는 이름과 모양은 물로 맛도 각양각색이다.

 

톡톡 튀는 이름 덕에 고르는 재미까지 겸비한 달돌토끼방아.

 

 

 

 ▲ 달골토끼방아 정선화 대표   ⓒ익산투데이
▲ 달골토끼방아 정선화 대표   ⓒ익산투데이

 

 

*마음을 전하는 나눔의 철학
정선화 대표는 먼저 귀를 열고 마음을 열고 작은 것이라도 나눠 먹으려고 매주 한 번씩 6상자씩을 기증하고 있다.

 

“손길이 닿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고 말하는 정 대표. 그의 따뜻한 마음과 긍정적인 마인드가 이웃 모두에게 전해지는 느낌이다.

 

 

 ▲ 달골토끼방아 사업장 인정서   ⓒ익산투데이
▲ 달골토끼방아 사업장 인정서   ⓒ익산투데이

 

 

*건강한 재료와 정성이 듬뿍
우리농산물 유기농과 무농약 재료로 만들며 첨가물이 없는 재료로 본연의 맛과 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유희제, 보존료, 인공색소, 합성착향로,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쌀은 직접 재배한 것으로 떡을 만들며 우렁이농법을 이용한 친환경재배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쫄깃하고 먹기 편한 떡을 위해 급속 냉동하여 배송되기 때문에 먹기 전 에 상온에 꺼내 놓으면 자연해동 되어 쫄깃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떡 하나하나 낱개 포장으로 편하게 드실 수 있고 이중으로 포장되어 달라붙지 않고 쉽게 먹을 수 있다.

 

정선화 대표는 “깐깐한 음식에 대한 신념은 주위에 큰 병으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드리고자 했던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떡으로 사람을 살리겠다는 마음으로 직접 농사를 시작했다. 때로는 지치고 힘들어 몸이 피곤하긴 하지만 그래도 먹을거리에 있어서는 단호하게 내손으로 만든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싶다.” 며 “누구나 건강하게 드실 수 있으며 그러기에 유기농, 무농약인증을 받은 찹쌀을 원재료로 하여 만든 첨가물이 없는 재료 본연의 은은한 고소함이 있어 믿고 드셔도 되는 건강한 떡입니다. 마음으로 사람을 살리는 떡이다.”라고 달골토끼 상품에 대해 말했다.

 

그의 철학이 담긴 상품이 국내를 넘어 세계를 공략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문의 : 익산시 삼기면 황금로 714-11
      정선화 : 010-9872-2215
홈페이지 : http://달골토끼.한국

전체 댓글수 0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