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쟁이교육포럼 ‘공부의 신 무료특강’ 호응
  • 김도현 기자
  • 등록 2018-01-10 10:55:00

기사수정

지난 6일 오후 6시에 원광대학교 60주년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를 초청해 무료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담쟁이교육포럼(이사장 황호진)이 주최·주관했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학력신장을 주도하기 위한 전북기초학력 향상프로젝트 1탄 ‘너희는 더 이상 꼴지가 아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특강에서 황호진 이사장은 동문사이에서 공부박사로 불리며 대학교 3학년 때 행정고시에 합격한 시스템사고법과 문제의식 갖기 공부법을 밝혔으며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는 습관을 만들 수 있는 ‘공부의 신 강성태의 66일 공부법’을 소개했다.


이어서 진행된 토크쇼에서는 황호진 이사장과 강성태 강사의 재미있는 공부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Uway 중앙교육진로·진학전주센터와 Uway 중앙교육 진로진학센터 익산지사에서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학교진학상담을 무료로 진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공부의 신 무료특강은 지난 1월 6일 오후 2시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을 시작으로 같은 날 오후 6시 원광대학교 60주년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 그리고 다음 날인 1월 7일 오후 3시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까지 총 세 차례 진행했다.


황호진 이사장은 “방학을 맞아 학습 지도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과 학력신장을 고심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이번 특강을 준비했고 특강을 통해 자녀 학습 지도 노하우와 청소년에게는 습관을 기르는 학습비법 등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담쟁이교육포럼은 교육정책을 연구·분석해 교육정책의 내실을 기하고 교육 현안의 공론화를 통한 교육 주체 간의 사회적 합의를 도모함으로써 전라북도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주로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청소년 체험 및 캠프, 학부모 프로그램, 교사교육 프로그램, 강사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