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국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1천여명 참여

기사 등록 : 2018-10-10 11:25:00

정용하 기자 iksantoday@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대회 공식 자원봉사 운영 조직 첫 가동
원광대, 원광보건대, 이리공고 단체 참여 눈길

 

전국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곳곳에서 활약할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6일 오후 2시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대회 관계자 10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자원봉사자 발대식은 이번 대회가 성공적이고 모범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자발적인 결의대회와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대회 운영요원 유니폼을 소개하는 유니폼 패션쇼,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자원봉사자 플래쉬몹 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김기원 이사장의 개회사에 이어 송하진 지사의 영상 격려사, 정헌율 익산시장의 환영사가 있었고, 이어 송성환 도의장과 이춘석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날 송하진 도지사는 자원봉사자 모두가 전북을 대표하는 또 다른 선수라는 사명감을 갖고, 대회 현장 곳곳에서 활약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김기원 이사장(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은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 날 발대식에 참여한 이강수(전주시) 자원봉사자는 퇴직 후 보람된 일을 찾기 위해 작년 무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번에도 참여하게 되었으며,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양대 체전의 자원봉사자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3,800여명이 선발되었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도 및 14개 시군자원봉사센터에서 단체와 개인으로 구분하여 적극적으로 모집하였다.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자원봉사자 모집결과 원광대학교와 원광 보건대학교, 이리공업고등학교 인터랙트 봉사단 등 100여명 이상이 봉사자로 신청한 학교와 퇴직 후 보람된 노후를 위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퇴직공무원, 부부 참가자, 통역(일본어)봉사자, 프레스센터 근무 등 현장에 부합한 다양한 재능과 전문성을 가진 봉사자들이 현장에 활력을 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도, 시군 자원봉사센터는 해당 지역 경기장에 배치된 자원봉사가 적재적소에서 자신의 임무를 충실히 완수 하도록 각 경기장에 센터 관리자를 투입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며, 대회 마지막까지 만전을 기하여 대회 성공개최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