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 만경강 유역 조성사업 박차

기사 등록 : 2019-12-10 19:17:00

문명균 기자 art3313@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지난 10일 만경강 문화관, 목천지구 파크골프장, 자전거 무료대여소 방문

 ▲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10일 만경강 유역을 방문하고 문화관 조성사업 등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익산투데이
▲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10일 만경강 유역을 방문하고 문화관 조성사업 등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익산투데이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태열)가 익산시의 주요 현안사업을 파악하기 위해 제221회 임시회 기간 중 만경강 유역을 방문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10일 산업건설위원들은 만경강 문화관 조성사업, 만경강 목천지구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만경강 자전거 무료대여소 등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며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만경강은 완주군 동상면 사봉리의 남서쪽 계곡에서 발원해 전주시·익산시를 지나 김제시 진봉면과 군산시 회현면 사이에서 서해로 흘러드는 길이 81.75km의 전북의 중심에 있는 강이다.

 

산업건설위원들은 만경강을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생명의 강으로 복원하는 사업의 일환인 문화관 조성사업과 목천지구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만경강의 역사를 알리는 문화 및 여가 공간으로서 익산의 문화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주민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만경강 문화관 등이 완공되면 많은 시민들이 만경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더 나은 환경에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경강 자전거 무료대여소 운영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태열 위원장은 “의회차원에서도 만경강 유역의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시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