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영어도서관,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 큰 호응
  • 문명균 기자
  • 등록 2019-05-17 10:52:00
  • 수정 2019-05-21 17:51:22

기사수정

마동도서관 별관, 28일-7월 19일까지 유아·초등·성인강좌 개설

9개 프로그램, 개설 접수 시작 동시에 조기마감…인기 입증해

 ▲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 전경.   ⓒ익산투데이
▲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 전경.   ⓒ익산투데이

 

익산시립어린이영어도서관이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하자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지난 16일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함에 따라 9개 프로그램 접수를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오전 접수 시작과 동시에 9개의 프로그램이 모두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은 시민들에게 평등한 영어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7월 19일까지 상반기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6일부터 Active English(영어 오감놀이) 등 연령별·수준별 9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 90명(유아·초등 및 성인)을 선착순 모집한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는‘영어 오감놀이’,‘노래로 부르는 영어’,‘유아 파닉스’ 등 3개의 강좌를 운영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 내부.   ⓒ익산투데이
▲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 내부.   ⓒ익산투데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초등 파닉스’,‘펀펀 스토리’,‘영자 신문반’ 3가지 강좌를 운영하며 이 가운데 2개 강좌(‘펀펀 스토리’, ‘영자신문반’)는 원어민이 직접 수업을 진행해 영어친화적인 환경조성에 나선다.

 

성인강좌도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엄마표 스토리텔러를 양성하기 위한‘리딩 맘’강좌와‘왕초보 영어회화’,‘여행 영어’강좌 등이 개설된다.

 

유아 · 초등 강좌의 경우 교재비 및 재료비를 제외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성인강좌의 경우 10,000원의 수강료를 납부하면 상반기 영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희망자는 익산시립어린이영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영어교육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질적으로도 우수한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첫걸음을 떼는 어린이영어도서관 상반기 프로그램에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문의는 익산시립어린이영어도서관(☎063-859-3474~5)으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