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딩, 특별한 여름방학을 원한다면?
  • 황나은 기자
  • 등록 2017-07-04 13:04:00

기사수정

영상미디어센터, 상상 속 미디어놀이터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학부모는 고민이 많다.

활동적인 체험은 뜨거운 햇볕 아래서, 교육적인 체험은 늘 이용하는 기관에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을 찾고 있다면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의 방학특강 ‘어린이 미디어교육, 상상 속 미디어놀이터’를 놓치지 말자.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는 개관 초기부터 유아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별 미디어 교육을 통해 생애단계에 따른 인지발달, 사회문화적 배경, 특성 등이 고려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시민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미디어를 쉽고 친숙하게 받아들여 일상에서 자유롭게 미디어를 활용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여름방학에 실시되는 ‘상상 속 미디어놀이터’는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어린이들이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키우고 다양한 영상 속 주제를 발견하여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기획되었다.

 

마음껏 자유롭게 상상하고 자신의 상상 속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7월 진행되는 ‘상상 속 애니놀이터’는 자극적이거나 한정된 소재의 영상과 게임에 빠져있는 어린이들에게 세대에 맞는 특별한 애니메이션을 함께 감상하고 자신의 상상 속 이야기를 다양한 재료와 독특한 기법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해 보는 교육이다.

 

8월에는 ‘상상 속 영화놀이터’가 진행된다. 아이들이 직접 팀을 이루어 자신의 생각을 영화로 기획하고 촬영해보는 과정을 경험해 본다. 마지막 시간에는 극장 상영을 통해 친구들과 어른들이 함께 자신이 만든 영화를 보고 이야기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상상 속 미디어놀이터’교육 신청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
www.ismedia.or.kr 로 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이며 학부모 대리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전화는 070-8282-8077이다.

 

자녀에게 의미 있는 방학을 선사하고 싶은 부모는 특별한 이 교육을 놓치지 말기 바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