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보화 농업인 경진대회 익산 두각
  • 김도현 기자
  • 등록 2017-09-20 11:20:00

기사수정

전북 정보화경진대회 7개 부문 중 5명 입상


익산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는 지난 15일(금)에 열린 전북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블로그 포스팅 청년부문 최우수상, 장년부문 최우수상 및 우수상,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최우수상, UCC 활용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블로그 포스팅 청년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전은경씨는 익산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에서 7년 전부터 활동 해오고 있으며, 비트농원 경영을 통해 비트차, 비트분말, 비트랑사과즙을 블로그 및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된 김정백씨는 구평농장을 운영하며, 흑미, 백미 등을 생산하고 있는데, 드론 활용 등을 통한 농업기술 분야의 선도적 역할 및 농업관련 전자상거래 및 정보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블로그 포스팅 장년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박인경씨는 현재 향팜 영농조합을 운영하고 있고, 천혜향, 레드향 등 만감류와 부추분말을 인터넷과 로컬푸드 매장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박인경씨는 2014년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대학과 전자상거래 농업인 교육 등을 받아왔으며, 현재도 익산시 농업인 연구회의 일원으로써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여 짧은 시간 안에 이러한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블로그 포스팅 우수상을 받은 전용순씨는 정보화교육 및 연구회 활동으로 정보화를 선도하며, 생강즙 및 편강을 홈페이지 판매를 통해 고수익을 올리고 있다. UCC활용 부문 장려상을 받은 이남옥씨도 콜라비를 주로 재배하여 판매에 블로그 등을 이용하고 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 회원이 각 부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연구회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향후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