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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민원콜센터 환경보건 민원 가장 많아
  • 조도현 기자
  • 등록 2018-01-31 12: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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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점검 만족도 조사 결과 93.1% 호평

 

익산시(시장 정헌율) 민원콜센터(1577-0072)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7년 민원점검 만족도 조사결과 93.1%로 만족이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지난해 민원접수 건수는 119,675건으로 분야별 접수건수는 환경보건 32,236건, 건설교통 25,259건, 세무 12,320건, 시정일반 11,888건, 종합민원10,798건, 사회복지 7,438건, 상하수도 6,076건, 농정5,997건, 일반행정 2,566건, 민생경제 2,602건, 문화관광 2,004건이다.


환경보건 분야는 보건소 관련 문의가 가장 많았고, 건설교통 분야는 주정차단속, 가로등·보안등, 버스·택시 불편민원 접수, 세무분야는 재산세, 자동차세, 지방세 체납관련 문의, 종합민원분야는 여권관련 문의가 많았다.


익산시 민원콜센터에서는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 연 9회 민원점검을 위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콜센터 운영에 대한 서비스 진단 및 업무처리개선, 부서별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여 향상된 서비스가 되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주 2회 홀몸어르신에게 안부전화 및 시정소식 등을 안내하여 노인복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시에서 추진하는 교육·축제·문화행사도 행사 1개월 전부터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홍보하여 행사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상담원들이 8년간의 상담노하우 및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친절상담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 불편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매년 달라지는 사업이나 업무에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한 만큼 부서별 업무교육을 강화해 상담서비스 품질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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