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제207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 주요업무계획보고 의원별 발언 내용
  • 정용하 기자
  • 등록 2018-01-31 12:49:00

기사수정


익산시의회(의장 소병홍)가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금년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용균 기획행정위원장 : 익산의 남부지역은 그동안 개발이 소외되어온 지역으로 이번 만경강 남부지역 개발 용역시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미개발된 이지역의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개발계획수립용역에 만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철원 위원 : 청소년 금지구역표지판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청소년들이 모르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잘 보일 수 있도록 개선 바라며,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등의 범죄예방활동단체를 통한 청소년 선도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주유선 위원 : 시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기관들에서 적극적으로 우리지역 농산물을 우선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철저히 함으로써 우리시 농산물 경쟁력 강화 및 농가수익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검토를 해주기를 당부하였다.


▶황호열 위원 : 계약발주나 입찰 과정에서 익산업체에게 인센티브를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업체와 함께 성장하는 익산이 되길 바라며, 상위법령과 지침이 서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법령을 준수하며 행정절차를 지켜 시정을 잘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재구 위원 : 익산 컨벤션호텔 준공을 통한 방문객 숙박시설 확보, 셔틀버스 운영 등을 통한 주차장 확보, 교통편의 확보 등으로 제99회 전국체전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하였다.


▶조남석 위원 : 국가식품클러스터 배후복합도시 용역에 최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우리시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배후복합도시가 조성 될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당부하였다.


▶송호진 위원 : 인구유입 위해 인구정책계를 신설하였는데, 조례나 정책적 뒷받침을 통한 인구증가 유인책을 심도 있게 고민하길 바라며, 2017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익산시의 전년 대비 순위상승 축하드리며, 외부·내부청렴도 향상에 좀 더 노력하여 청렴도가 더 높이 올라가길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김태열 위원 : 이동 목욕·세탁차 운영 관련하여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어르신들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므로, 지역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이들에게 혜택이 많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