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보건대, 학위수여식 거행
  • 조도현 기자
  • 등록 2018-02-14 10:56:00

기사수정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7일(수) 오전 11시 대학 WM관(원광테크노마켓)에서 제41회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원광보건대학교는 21개학과 졸업생 1,711명을 대상으로 전문학사학위(1,345명) 및 학사학위(366명)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학사보고, 학위수여, 총장 및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이어졌으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육군부사관학교장상 등 60여건의 시상이 진행됐다.


또한 대학 측이 학생들의 능력함양 및 기초교육체계 확립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한 ‘원광교육 3색 인증제’의 교육과정 이수자(인성, 글로벌, 창의 부문) 400여명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하기도 했다.


원광보건대에서 진행하는 ‘원광교육 3색 인증제’는 다양한 전문분야의 중견 직업인으로 진출하게 될 학생들의 기초능력 함양을 위해 인성, 글로벌, 창의 등 3가지 기본역량을 구비할 수 있도록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은 회고사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행복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땀 흘린 결과 우리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5년 연속 선정, 학교기업지원사업 3년연속 선정, SCK사업, LINC+ 사업, K-Move 스쿨, 청해진대학 사업, 기관인증 평가 등 전문대학 핵심 재정지원사업을 석권하는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졸업생 일동을 치하하면서 “일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삶에 대한 넘치는 애정, 인간에 대한 따듯한 배려를 바탕으로 보건·복지 분야를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976년 개교해 40여년간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으로 자리잡아온 원광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학부 ▲보건복지학부 ▲호텔관광외식학부 ▲한류예술학부 ▲간호학부 ▲군사학부 등 6개 학부의 보건·복지·힐빙 특성화 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총 5만 3천여명의 글로벌 인재를 배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