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다가, 입학 전 예비학부모 교육 실시
  • 김도현 기자
  • 등록 2018-02-28 11:10:00

기사수정



원광대학교와 함께 하는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 이하 익산다가)는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글로벌마을학당운영(행복플러스)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익산다가는 그 시작으로 지난 22일(목) 201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부모, 자녀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입학 전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 전 예비학부모 교육은 2회기로 구성했다. 1회기는 현직에서 활동 중인 역량 있는 교사를 초빙해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와 초등학교 생활 안내, 부모의 자녀 학습지도 등의 생생한 이야기로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질문과 답변시간에는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궁금증이 쏟아졌으며 초빙강사의 답변에 공감했다. 또한 입학 예정 자녀를 둔 공통점을 가진 예비학부모들이 함께 한 시간에 염려의 마음이 풀리는 시간이었다.


중국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A 씨는 “초등학교 선생님이 오셔서 입학 전부터 학교에 가서 준비해야하는 모든 과정을 재미있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베트남에서 온 B 씨는 “강의로 인해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데 걱정을 했던 것들이 많이 해소되었다”고 말하며 “아이가 학교에 가서 치약, 칫솔을 가져갈 수 있는 파우치를 직접 만들어주니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다가에서 진행하는 학부모 교육은 전라북도와 익산시 후원으로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와 자녀지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실시된 입학 전 예비학부모 교육 외에도 부모역할, 자녀 경제생활, 부모-자녀 관계향상 체험활동, 방학생활 교육 등을 실시해 학부모로써의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부모와 자녀사이의 관계를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부모 교육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분들은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Tel: 841-6040)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