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 청소년 정책에 대한 시장후보들의 의견은?
  • 김도현 기자
  • 등록 2018-06-12 11:07:00

기사수정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 두 후보에 정책제안, 답변 받아


지난 달 18일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회장 정성길)는 익산시장 선거에 나선 김영배 후보와 정헌율 후보에게 정책질의서 및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지난 달 29일 답변서를 받았다.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는 “두 후보가 청소년 정책제안 및 질의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답변을 전했다”고 밝히며. 앞으로 청소년 정책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정책들을 공약화 하여 실천 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하여야한다”고 요구했다.


1. 청소년지도자들의 처우 개선과 신분보장 강화


두 후보 모두 청소년지도자들의 처우 개선과 신분보장 강화에 대해서 동의했다.


정헌율 후보는 급여를 단계적으로 사회복지사 수준과 동일하게 지급하고 수당에 대해서는 지급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으며, 김영배 후보는 관련 조례 제정 또는 개정, 표준화된 임금 및 복지 기준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 익산시에 청소년 전담공무원 배치의 필요성


정헌율 후보는 청소년전담공무원 배치에 대해 찬성하고 바로 배치하겠다고 답변했으며, 김영배 후보는 청소년 담당 공무원 1/2 인원을 청소년지도사 자격을 획득하고 근무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하겠다고 답변했다.


3. 익산시 청소년을 위한 지원조례를 제정할 필요성


정헌율 후보는 도시민주화 공약을 제시하며 청소년 100인 토론회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 및 조례 제정을 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영배 후보는 시정발전정책추진단 운영에 관한 조례 공약을 제시하며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 및 예산수립과정에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들이 참여하여 의견제시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4. 체계적 진로교육, 진로체험 프로그램 활성화 정책


정헌율 후보는 진로 체험 주간을 정하여 익산시와 고용노동부 관련 기관들이 협력하여 익산이나 인근의 업체를 방문하여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진로 체험에 따른 필요 금액은 지원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영배 후보는 교육청과 익산시가 공동으로 (가칭)익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상대적으로 직업에 관한 견문이 적은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답변했다.


5. 일반회계 예산 중 청소년 예산 0.2%에서 1%로 확대


정헌율 후보는 2022까지 50억원의 예산을 확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으며, 김영배 후보는 1%로 확대함에 대해 원칙적으로 찬성한다고 답변했다.


6. 청소년 시설 및 놀이공간 확충에 대한 방안 및 정책


정헌율 후보는 익산시교육지원청과 관련 단체들과 거버넌스 조직을 하고 지역의 유휴시설을 활용하겠다고 답변했으며, 김영배 후보는 학교, 관공서, 사회단체, 자원봉사단체, 종교시설, 사업체 등이 연계하여 다양한 ‘놀’거리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답변했다.


7. 익산 청소년들을 위한 스포츠 인프라 확대 계획


정헌율 후보는 2018년 전국체전과 더불어 체육 시설 보수 및 전국 단위의 청소년 체육행사가 치루어질 수 있도록 시설을 완비하고 청소년 문화의 거리를 지정하여(익산교육지원청-마동도서관 거리) 전국적인 청소년 축제와 더불어 체육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영배 후보는 교육청과 협의하여 학교 체육시설 현대화를 통한 이프라 개선과 문화체육시설관리 전담기구 구성, 체육지도자 양성을 통한 청소년 스포츠 체계화, 각종 대회 개최 및 출전 지원 등 청소년을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답변했다.


8. 청소년증 활용한 할인 혜택 적용


정헌율 후보는 청소년들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정책을 구상하고 익산시에서 운영하는 시설부터 우선적으로 청소년 할인율을 높일 수 있도록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영배 후보는 청소년증을 우대하는 시설 및 사업장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청소년에 대한 각종 혜택 강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