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단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본격시행
  • 정용하 기자
  • 등록 2018-06-20 10:28:00

기사수정

신청접수 15일 시작, 매월 5만원 지원

 

익산시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하 청년동행카드)의 신청 접수를 지난 15일부터 받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동행카드는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만 15~34세)에게 7월 1일부터 2021년까지 매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익산시 산업단지로는 제3일반산업단지, 제4일반산업단지, 황등농공단지, 삼기농공단지, 낭산농공단지, 왕궁농공단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있는 중소기업 청년근로자가 해당된다.


대상 산업단지 선정은 산업단지 관리기관별로 두 차례 시행(18년 3월 22일, 5월 21일)한 교통여건 조사 결과와 국토연구원 등 전문가 협의를 통해 산업단지와 도심지간 거리, 버스·지하철 접근성을 고려한 기준이 적용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5일 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산업단지 명단(842개)을 공개하였고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www.kicox.or.kr) 및 블로그(blog.naver.com/kicox196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청년동행카드는 기업들이 지난 15일부터 사업장 단위별로 해당 익산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후 별도의 온라인 시스템이 구축되면 개인별로 직접 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한데 그 시기는 올 10월로 잠정 결정됐다.


지원대상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중소기업은 청년 근로자로부터 신청서를 제출받아 익산시에 일괄 제출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신청인 개인별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통보받게 되며 지원결정 통보를 받은 신청인은 안내 내용에 따라 카드사(BC카드, 신한카드)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카드는 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하면 카드청구내역에서 해당 내역이 5만원 한도에서 차감된다.


청년동행카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기업지원센터나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www.kicox.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콜센터(☎070-4335-2311~25)를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 산업단지 내 청년층 고용안정 및 교통비 부담을 완화를 위해 지원 대상 산업단지 내 사업장에서는 조속히 신청하여 7월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