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 공공기관, ‘19년 상반기 14개 공공기관 132명 채용 공고
  • 진화용
  • 등록 2019-01-09 16:38:00

기사수정

 

 

 

 

 

오는 10일자 채용계획 통합공고

개별기관 채용공고 반드시 확인

 

 

전라북도 산하 14개 공공기관에서 132명을 신규 채용하는, 2019년도 채용계획에 대한 통합공고를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일반 정규직 및 공무직 등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 111명과 일시간헐적 업무를 담당하는 기간제 근로자 18명이 대상이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지난해 하반기 마련한 전라북도 공공기관 직원 채용 지침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도 산하 공공기관의 상반기 채용계획이다.

채용계획 통합공고와는 별개로 실제 개별 기관에서 채용절차 진행 시 채용공고를 별도로 실시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그때 확인할 수 있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상하반기 연 2회 실시되며, 이번 채용이후  공공기관 채용은 2019년 하반기에 실시될 예정이다.

앞으로는 긴급히 채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관별 수시 채용 방식은 지양하기로 했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문에서 기관별 채용 예정인원, 전형일정, 필기시험 과목, 근무지역, 담당자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별 채용계획 및 구체적인 내용은 안내된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통합공고문은 전라북도 홈페이지(시험과 채용공고), 도 산하 공공기관 홈페이지 및 도내 주요 대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도내 주요 대학교와 협업하여 취업관련 게시판 등에도 통합공고문을 게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발표는 기관별 채용계획을 공고한 것으로 기관별 구체적인 내용은 다소 변동될 수 있고 채용예정 인원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으므로, 기관별 공고 일정을 참고해 반드시 해당 기관의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기관별 채용공고문은 해당 기관 및 전라북도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클린아이 잡플러스(job.cleaneye.g 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상규 전라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도민들에게 공공기관 일자리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공정한 채용 기회를 부여할 것이다”며 “더 나아가 도내 공기업 및 출연기관 등의 경영개선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