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익산역 대리주차·픽업 서비스 본격 시행

기사 등록 : 2020-02-05 13:02:00

문명균 기자 art3313@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1일부터 서비스 시작, 이용객 홍보 나서
대리주차 서비스로 남부주차장 114면까지
저렴한 이용료에 픽업서비스도 제공 나서

 

 ▲ 지난 1일부터 익산역 이용객들에게 대리주차와 픽업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익산시 직원들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익산투데이
▲ 지난 1일부터 익산역 이용객들에게 대리주차와 픽업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익산시 직원들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익산투데이

 

익산역 서부주차장 유료화 대안으로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리주차와 픽업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이용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익산시는 서비스 홍보에 적극 나서는 한편 이용객 현황을 파악해 수요를 점차 늘려나가는 등 익산역 주차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대리주차와 픽업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직원들이 현장에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대리주차 서비스는 남부공영주차장에서 평일과 주말 오전 8시부터 24시까지 현장신청 또는 전화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남부공영주차장은 남은 공간을 활용해 기존 84면에서 최대 114면까지 주차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주차장배상책임보험에 가입돼 있어 차량인수부터 출차까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객이 증가하는 주말에는 픽업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으며, 업무협약이 체결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주차장(205면)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평일·공휴일을 제외한 토·일요일에 픽업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용객들은 익산역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간 배차시간에 맞춰 차량에 탑승, 익산역까지 이동하면 된다. 농업실용화재단에서는 매 시간 정시·20분·40분에, 익산역에서는 10분·30분·50분에 픽업차량이 출발한다.


대리주차와 픽업서비스 이용료는 각각 1회에 1,000원이며 철도 이용객은 이를 활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주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익산시는 익산역 인근 송학동 일원에 50면 가량의 공영주차장과 150대 규모의 주차장이 포함된 주차공원을 조성해 활용공간을 확대한다.

 
모든 주차장 조성이 마무리되면 익산역 주변 주차장 규모가 현재 372면에서 936면으로 250% 증가하게 된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철도 이용객은“그동안 주차문제로 철도 이용에 불편함에 많았는데 대리주차와 픽업서비스를 이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했다”며 “앞으로도 주차 걱정 없이 익산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가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KTX 익산역 주변 주차난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리주차, 픽업서비스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차정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익산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