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골목상권 살리는 ‘익산다이로움’ 1500억원 돌파 눈앞

기사 등록 : 2020-11-11 15:49:00

문명균 기자 art3313@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익산多e로움 발행액 1479억원, 도내 최초 인센티브·페이백 

페이백 연장·전통시장 장보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관련 사진 자료.   ⓒ익산투데이
▲ /관련 사진 자료.   ⓒ익산투데이

 

익산시가 골목상권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한 지역화폐 다이로움이 발행액 15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도내 최초로 시행된 지역화폐 인센티브와 페이백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는 물론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11일 시에 따르면 10일 현재 익산다이로움 회원 가입자 수는 7만8455명, 발행액은 1490억원을 달성했다. 


발행 규모는 당초 100억원에서 1500억원으로 확대됐다.


도내 최초로 시행한 지역화폐 인센티브와 페이백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익산다이로움의 골목상권 이용확산과 소비촉진을 위하여 개인 인센티브 적용 구매한도 내에서 구매(충전)시 10% 즉시 추가적립, 사용액의 10%를 다음달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특별이벤트를 파격적으로 시행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시민들의 가계에 보탬이 되고 있다.


이를 지속적으로 시행해주길 바라는 소상공인의 건의를 반영해 경기침체 극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달부터 2개월 동안 페이백을 연장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행사와 연계해 오는 15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행사 기간 동안 관내 전통시장에서 3만원 이상 물품 구입자가 이벤트 행사에 응모하면 선착순 1천명에게 익산다이로움 포인트로 1만원을 충전·지급한다.


응모 방법은 시청 일자리정책과 이메일(iksan30@korea.kr)로 신청서, 물품 구입 증빙자료(영수증, 구입)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침체된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익산다이로움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골목상권 소비촉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