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정치
6ㆍ4지방선거
경제
ㆍ기업경영
ㆍ노동
ㆍ취업
사회
ㆍ복지
ㆍ자선사업
ㆍ재난/안전
문화
교육
ㆍ교육정책
ㆍ온라인교육
ㆍ평생교육
기획
익산인
ㆍ익산인
오피니언
포토
행복소식통
전북
심뇌혈관 질환 이렇게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설문조사

전북교육청, 신학기 학교방역 활동 지원 강화

기사 등록 : 2021-02-15 10:19:00

문명균 기자 art3313@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방역활동도우미 사업에 78억500여만 원 투입… 안정적 학사운영 지원


 ▲ 전라북도교육청.   ⓒ익산투데이
▲ 전라북도교육청.   ⓒ익산투데이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방역 활동을 보다 강화한다.


15일 도교육청은 신학기 등교 수업 확대 방침에 따라 학교방역에 차질이 없도록 방역활동도우미를 대폭 확충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총사업비 78억500여만 원을 투입해 3월 신학기부터 방역활동도우미 2,054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등교수업이 확대되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생활공간 마련과 정상적인 학사운영을 위한 교직원 업무 부담 경감 차원에서 필요성이 절실하다.


실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 현장과의 간담회에서도 방역인력 지원에 대한 요구가 가장 높았다. 


특히 이번 방역도우미 사업은 발열체크, 거리두기 지도, 마스크 착용 지도 등 학교 내 모든 일상 방역활동을 포함해 운영할 예정이다.


학교장의 판단에 따라 개별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방역업무에 인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


도교육청 장학사는 “학교발 코로나19 감염이 높지 않다는 여러 연구 결과에 따라 신학기 등교수업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