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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고충민원 24% 감소
  • 정용하 기자
  • 등록 2017-07-18 16:01:00
  • 수정 2017-07-19 11:4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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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가 고충민원 처리실태 점검을 실시한 결과 고충민원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고충민원의 처리실태를 분기별로 점검하고, 사후관리를 강화해 신뢰도를 높이고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처리실태 점검을 실시한 결과 작년 전반기 177건에 대비해 올해 전반기 135건이 접수되어 작년에 비해 고충민원이 24%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점검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관련절차 준수 여부 등 고충민원 처리 실태 전반에 걸쳐 직원들의 고충민원 처리역량 증진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점검결과 지적사항은 담당직원들에게 잘못된 부분을 즉시 개선하게 했다.


시 관계자는 “고충민원이 접수되기 전 사전예방에 힘써 고충민원이 감소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시는 모든 민원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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