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왕의 꿈 웹드라마 시민 배우 공개 오디션
  • 조도현 기자
  • 등록 2024-06-05 10:00:04

기사수정
  • 주민참여형 로컬 웹드라마 8일 오디션 개최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은 백제왕도 익산의 백제역사유적 및 문화, 자연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최근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웹드라마로 좀 더 참신하고 재미있게 백제왕도 익산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웹드라마 제작은 시민 배우 공개 오디션을 통해 익산시민이 웹드라마 배우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주민참여형 로컬 웹드라마를 제작함으로써 익산시민들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문화의 다양성과 창조성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며 익산시민과 함께 익산시의 문화관광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2일까지 웹드라마 시민 배우 공개모집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익산시민 및 익산시 거주 시민뿐만 아니라 익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한 익산시 관계인구도 참가신청을 하였을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으며, 참가 연령대도 10대부터 60대까지 신청하여 전 연령대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참가신청을 한 참가자 중 참가자격에 부합하는 참가자들은 오는 8일 원광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이번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감독 등의 연기 전문가들 앞에서 공개 오디션을 치룰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은 오디션 방송프로그램을 차용하여 1차 그룹 오디션과 2차 개별 오디션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으로, 1차 그룹 오디션은 참가자들이 그룹을 지어 무대에 올라가 주어진 시간 동안 개인의 장기를 자유롭게 시연하고, 2차 개별 오디션은 한 명씩 심사위원 앞에서 참가신청 시 작성한 명대사를 제비뽑아 즉석 연기와 함께 간단한 인터뷰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2차 오디션이 끝나면 차수별 점수를 합산하여 당일에 웹드라마 시나리오 배역에 부합하는 합격자를 현장에서 바로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6월 15일(토)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까지 매주 1회씩 총 7회에 걸쳐 연기 전문가들로부터 연기교육을 받으며 웹드라마 시민 배우로서 본격적인 촬영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세만 익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익산 최초의 웹드라마 시민 배우 공개 오디션을 재미있게 진행, 촬영하여 이를 메이킹 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시민과 함께 만드는 로컬 웹드라마를 통해 백제왕도 익산의 찬란했던 백제역사문화 및 다양한 관광자원을 새롭고 참신하게 알려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에게 문화마케팅함으로써 백제왕도 익산의 인지도 제고와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